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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철의 등신 모데카이저 카운터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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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강철의 신이라 불렸지만, 지금은 무너진 체급으로 가위 든 슬렌더 미소녀한테 맞딜을 지는 강철의 병신 모데카이저. 고귀 스킨도 나왔겠다 이 간지만 나는 챔피언의 유입을 늘리기 위해 본격적으로 모데의 카운터들을 정리해봤음.



-근거리




매우 불리



image.png 다리우스 가장 무난하게 나오는 카운터. 엑시움과 최후의 저항 패치로 라인전 이겨도 후반 궁의 지랄맞은 고정뎀으로 밀릴수도 있음. 라인전의 포인트는 그랩에 끌려도 침착하게 등뒤 E써서 뒤로 밀쳐내거나 씨에스 조금 포기하고 당기면서 프리징 걸면서 버티셈. 혹은 난입 채용해도 좋음. 대신 난입은 사이드에서 못이김 그래도 챔피언의 근본적인 한계 때문에 라인전만 무난히 넘겼으면 한타 위주로 풀어나가면 게임은 이길 수 있음.



image.png 볼리베어 마찬가지로 자주 나오는 카운터. 볼베가 어떤 룬을 들었냐에 따라 다른데, 치속, 집공이면 궁찍어도 쉽지 않고 착취면 할만함. 그나마 볼베는 패시브 때문에 라인을 미는 경우가 많아서 라인 관리는 쉬운편. 의외로 착취 들면 볼베 특유의 EQW 콤보때 W2타만 안 맞는 선에서 단발 딜교가 아예 밀리진 않음. 볼베도 체급이 저질이라 생각보다 딜 누적에 취약하기 때문. 그런 식으로 유지력 싸움하다가 6렙때 번개 장판 피하고 전투 개시하면 승산 있음. 핵심은 볼베가 보통 모데궁을 맞궁으로 씹으려 들테니 어떻게든 선궁 쓰게끔 유도만 해주면 됨.


image.png 올라프 궁극기 극상성. 하지만 의외로 파훼법이 하나 있긴 한데, 사이드를 포기하고 난입 채용하면 생각보다 킬각 안잡힘. 대신 한타로 잘 풀어야됨. 그리고 올라프도 마나 체급을 너프를 많이 받아서 초반엔 스킬 난사하면 마나통이 금방 날아가서 라인관리 잘하면 할만함.


image.png 트린다미어 미친놈. 착취면 버틸만한데 치속이면 못이김. 포인트는 판금-파수꾼의 갑옷-라일라이-란두인. 판금-파수꾼이 나오기전까지 타워만 잘 지키면서 받아먹으면 트린도 낡아빠진 챔피언이라 착취들고 상술한 삼신기 뽑으면 적어도 중후반까진 트린도 힘들어 함.


image.png 워윅 그냥 씨발놈. 1~18렙 전구간 죽어도 못이김. 필밴 추천. 이새낀 불쾌할정도로 맞다이가 불합리한 좆같은 개새끼니까 걍 밴하는걸 추천함. 뭔 룬을 들든 뭔 선템을 가든 못이김. 참고로 이새끼도 서튼리티 씹련이 리메이크 함.





불리




image.png 잭스 치속+점화면 매우 불리. 착취면 그냥 불리. 얘도 체급이 그렇게 좋지 않고 유지력은 모데가 한 수위라 반격(E)만 조심하면 됨. 특히 1렙때 반격으로 개짓거리하는 잭스 많으니까 1렙땐 사려야됨. 부쉬싸움 하지말고 그냥 미니언 올때까지 타워에 붙어있으셈. 착취 들고 적당히 거리두면서 반격 빠질때를 노려야됨. 만약 Q써서 들어와서 착취만 터트리고 빠지면 맞착취만 해주고 딜교 좀 하려 들면 그랩으로 끌어서 착취+보강 터트리고 빠지면 오히려 잭스가 체력 손해만 봄. 포인트는 잭스가 선궁쓰길 기다려야 됨. 잭스가 궁쓴 뒤에 모데랜드 끌고가면 방마저 뺏어서 왠만하면 맞딜 이김.


image.png 클레드 정복자,치속이면 매우 불리, 착취면 불리. 사실 Q만 조심하면 됨. 클레드는 Q가 빠지면 전투개시가 좋지 않기 때문에 라인 잘 당겨주면서 사리면 됨. 시간 지날수록 모데가 이김. 특히 클레드는 W를 강제로 써야되서 W 빠진거 보이면 그때 딜교 잠깐 걸어줘도 좋음. 포인트는 기괴한 가면-리안드리 1코어가 효율이 좋음.


image.png 피오라 얘는 모데가 뭔 룬을 드냐에 따라 다른데, 정복자면 불리. 착취면 불리~중립 수준. 칼챔이라 체급 저질인데 유지력은 모데가 더 좋음. 약점+착취로 짤딜은 피오라가 더 좋지만 서로 착취쓰고 이후 유지력은 모데가 더 좋음. 만약 모데가 착취+보강까지 터트리면 피오라는 선딜교 걸어도 손해 봄. 핵심은 궁이 절대 응수에 씹혀선 안되고, 응수를 맞아도 안됨. 만약 피오라가 궁 장판이 터졌는데도 살아있으면 그때 궁으로 끌고가면 이길 수 있음. 아예 신속신을 뽑고 그랩으로 응수 유도해서 피하고 걸어가서 딜교 걸어줘도 됨. 착취+보강에 Q까지 적중한다 가정하면 모데도 짤딜교가 절대 밀리지 않기 때문에 체력 계속 빼주다 천천히 킬각 봐주면 됨.


image.png 레넥톤 눈치 싸움. 보통 레넥톤은 미니언을 좀 쳐서 분노 쌓고 들어오니까 이새끼 왜 파밍만 하지 하면 보통 그 직후에 들어옴. 그나마 착취를 들면 대항은 가능함. 다만 다른 칼챔과는 다르게 이 악어새끼는 체급이 좋아서 막 이득까진 못봄. 그래도 레넥톤은 스킬쿨이 길어서 딜교 한번만 피하면 수월하고 6렙 타이밍에 레넥톤 특유의 다이브도 모데 상대론 안통하니까 눈치싸움을 잘 해보자.


image.png 나서스 특이하게 라인전 자체는 할만함. 근데 이 똥개가 Q스택을 130정도만 쌓고 광휘검만 뽑아도 확 쌔지고 중후반 사이드에선 내셔 뽑아도 못이기는게 문제. 그렇기에 저렙 구간에 최대한 말려놓거나 킬을 내야됨. 씨에스 차이 최대한 벌리고 아 이새끼 지금 끌고가면 잡겠다 정도의 체력만 유지하면서 킬각 잡아주면 됨. 여차하면 정글도 부르고. 근데 콩콩이 E선마 이딴 건방진 짓거리 하는 놈은 E만 피하고 무자비한 라인 프리징으로 똑같이 개같이 플레이 해주면 됨.




- 원거리


매우 불리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베인, 바루스, 퀸, 카르마 좆같은 개새끼들이니까 스왑 요청하거나 그냥 닷지하셈. 정글이 108갱 찍어주는거 아니면 킬각은 커녕 파밍각도 안나오니까 저새끼들 하는 개새끼한테 점수 갖다 바치고 그날 하루 기분 잡칠바엔 그냥 닷지해서 패널티+점수 까이는게 훨씬 정신 건강에 이로움.




불리




image.png 케넨 라인전은 케넨이 소폭 유리한 손싸움 느낌? 케넨이 견제랑 도주가 탁월하긴 한데 도방+재바로 작정하고 드러눕는 모데를 말려죽일 만큼은 못되고 거리조절 못해서 그랩+단일 Q 한대라도 맞으면 바로 체력 차이남. 거기에 한타는 모데가 그냥 케넨 끌고가서 코 후비면서 벨트로 딜교걸면 그대로 망하기 때문에 서로 은근히 싫어하는 상성.


image.png 제이스 정복자, 착취 제이스면 중립~유리, 난입이면 불리. 일단 제이스가 견제와 맞딜 모두 준수한 편이나 도방+재바로 각잡고 드러눕는 모데면 버틸만하고 제이스는 특히나 마나 소모도 심해서 자칫하면 본인이 먼저 말라죽을수도 있음. 다만 밀치기+둔화도 있고 난입까지 있으면 모데 입장에서도 킬각 재기가 좀 어려워서 서로 지루한 라인전을 보낼 가능성이 높음.



image.png 티모 초반 불리~중립 중반 유리 후반 불리로 특이한 상성. 초반엔 티모가 원거리챔답게 견제와 W 이속 증가에 히트박스도 작아서 매우 유리한 편이지만 모데가 각잡고 버티면 생각보다 할만하고 무난하게 라일라이&벨트를 사오면 티모 입장에선 한번만 실수해도 죽을 확률이 매우 높아져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고 중후반 한타에서 모데카이저의 퍼포먼스가 티모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확실히 유리하지만, 게임이 극후반까지 끌리면 티모의 3렙 버섯 파괴력이 막강하기 때문에 그땐 또 운영에서 카운터를 맞는 등 치열하게 맞붙은 경우가 많아 서로 싫어하는 상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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