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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문)다재다능 치속 "나보리" 정글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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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다재다능을 드는가?

다재다능은 다른 능력치가 5,10가지 겹치면 적응형 10,25 (공격력 6,15)와 스킬가속 10을 주는 룬임.

능력치 5가지,10가지가 활성화되는 시점이 정확히 "잭스의 약한 타이밍을 보완"하는 시점과, "잭스의 강한 타이밍을 가속화"시키는 타이밍. 우통에 비해 유의미한 장점이 있다고 판단됨.

나보리의 장점과 편견

나보리 잭스의 장점은 세가지이다.

  • 기존 잭스에 비해 정글링이 유의미하게 빨라진다는 것
  • 추가 이속을 얻어 E스턴각을 더 쉽게 볼수 있다는 것
  • 상대방이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두번째 반격을 돌림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편견이 한가지 있는데, 원래 잭스는 삼위일체 갈하 스테락을 가기에

"정글은 이니시 걸어야되는 역할 아니야?" "템 그딴식으로 가면 탱 안되지 않냐?" 싶은 의문이 들 수 있다.

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데, 기본적으로 체력이 낮은것은 사실이나, 정글 잭스가 이니시를 거는 경우는 보통 3대2나 2대1 상황이기에 탱이 크게 중요하지 않고, 탱이 중요해지는 3코어 시점에는 무조건 체력기반 템을 올려 한타에서 반격을 2번 이상 쓸 수 있기에 탱로스가 나지 않는다.

템트리

첫귀환 광휘의 검  광휘의 검 고정 두번째 귀환까지 950원을 모아 암흑의 인장 단검 롱소드  인장+광휘의검+롱소드로 주문력+체력+공격력+공격속도+스킬가속 이로써 첫번째 다재다능을 터뜨림.

안그래도 비싼 트포타이밍이 늦어져서 안좋지않나? 질문한다면 유의미한 지적이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잭스에게 적응형 능력치의 가치는 굉장히 높고, 정글링이 느리지만 갱킹력과 교전력이 수준급인 잭스에게 인장은 "무리없이 갈수만 있다면" 매우 강력한 아이템이다.

요약하자면 350원에 다재다능 포함 주문력25+@에 체력50을 주는 템은 트포를 늦출만큼의 가치가 있다는것 삼위일체  1코어로는 반드시 트포를 감. 이후로 헤르메스와 열정의 검을 올리면 헤르메스의 발걸음 열정의 검  이속+마저+이속%증가+강인함+치명타 이로 두번째 다재다능을 터뜨릴 수 있음.

기억해야할 것은 딱 두 가지 약간의 퍼센트 이속으로 안맞을 스턴각이 맞고, 강인함으로 못돌릴 반격을 한 번 더 돌릴수 있다.

이후 2코어는 나보리를 올리고 나보리 명멸검  3코어 거대한 히드라  "거드라" 사실 거드라는 원래 잭스에게 맞는템이 아닌데, 이 챔프에 가장 중요한"스킬 가속"이 없기 때문임. 1,2초차이로 쓸 도약을 못쓰고 돌릴 반격을 못돌리니 통계 승률도 낮은편이고 채용도 안함.

하지만 나보리를 채용한 다재다능 잭스는 다름. 다재다능으로 스킬가속10을 땡겨오고 나보리로 스킬쿨이 매우 짧은 잭스는 무조건 한타 한번에 반격을 2번 이상 돌릴 수 있고, 필요한건

  • 높은 공속에 걸맞는 평타 강화 능력
  • 낮은 체력 보완

딱 두가지로 귀결되는데, 거드라의 체력1% 평타 강화는 평타데미지 측면에서 굶드라를 능가할 정도로 강하고, 3타를 터뜨리는것과 패시브 스택을 쌓는 것이 중요한 잭스에게 거드라의 사용효과는 큰 힘이 됨.

보통의 상황에서 거드라를 올리고, 탱커라인이 잘 크지 못해서 부득이하게 약간의 앞라인이 필요해질 경우 갈하를 올리는걸 추천.

4코어는 언제나 그렇듯 상황에 따라 스테락의 도전 존야의 모래시계 수호 천사 란두인의 예언  스테락,존야,수호천사,란두인 중 골라감. 특이사항이라면 4코어때는 인장을 팔아서 다재다능이 9스택이 될 수 있는데, 스테락을 가지 않는 이상 수호천사, 란두인은 방어력으로, 존야는 주문력으로 커버할 수 있다.

소소한 운영팁

1. 현버전 사기챔인 다리우스를 "반드시" 밴하자. 1픽으로 나가면 탑잭스로 혼란을 줄수 있고 상대는 신나서 일라오이 or 레넥톤 뽑는다.

2. "정글링 느린 녹턴"을 한다는 마음가짐 6렙 이후 정글속도가 급격하게 좋아지기에 의존도가 굉장히 높은편이고, 치속+반격의 존재로 교전력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무조건 6렙이 우선이고 교전은 피하지않는다.

3. 6전이라도 갱 갈때는 간다. 역갱을 조심하라. 잭스의 기본기조는 풀캠이지만, 선늑대를 하고 미드를 봐주는 동선을 쓸 수 있을만큼 갱킹력이 뛰어나다. 이는 녹턴과의 차이점이기도 한데, 초반 스킬쿨이 굉장히 길기때문에 역갱에 취약하고 그만큼 6렙이 늦어지기 때문에 상당한 리스크 플레이라는것을 기억하자. 6전 갱킹은 캠프를 다 먹고 가거나 "무조건 킬각"에 가는거다.

긴 글 읽어줘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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