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배가 사라진 소라카
지금도 3티어인데 우째 버티니. ㅠㅠ
그래서 10.22 패치를 뒤적여 봤음.
연구결과는 수호자/ 콩콩이 빌드로 나눴음.
1. 수호자 빌드(수호자+ 지배룬의 영리한 사냥꾼) = 생존을 챙긴다.
미카엘의 도가니
20% 힐량증가
50 마방
15 주문 가속
100% 마나재생.
100~200 체력 회복+ 수은 효과 (에어본/ 제압 제외) (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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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이 200원 올랐는데 마방이 10 올랐음.
조화 효과같은거 사라졌지만, 어차피 소라카는 체젠이 안되니까 상관없음.
왠만하면 첫템 갈듯?
구원
20% 힐량 증가
200체력
15 주문가속
100% 마나재생
30~360 원안에 있는 아군 회복. + 적에게 10% 데미지를 줌. (120초)
구원이 나오면=> 원래 힐러로 골랐으니까, 구원으로 추가힐을 넣어준다. 미카엘이 나오면=> 마방 챙길데가 없는데, 여기서 챙긴다. + CC 대비
둘다 크진 않지만 확실하게 변화를 만들어낼수 있음. 성배+ 향로에 비하면 초라하지만. 구원이 20%로 힐량이 늘어났으니까 두개 뽑으면 40% 추가힐로 그럭저럭 아쉬운대로 쓸수는 있게 됨.
여기서 어차피 영리한 사냥꾼을 들었으니까,
다음템은 고르기 쉬움. 주문력 올리면서 생존템.
존야의 모래시계/ 밴시의 장막이 좋을것 같음.
밴시쿨이 주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줄어든다면 18초에 재생이니까 나쁘지 않음.
둘다 가격이 2500원으로 떨어져서 소라카가 가기 편해졌음.
지배의 영리한 사냥꾼 대신,
영감룬에서 초시계/ 우주적 통찰력으로 첫템을 존야로 갈수도 있을거 같음.
미카엘/구원/존야/밴시에서 3템이 끝날텐데. (대부분 존야를 갈듯함) 존야/ 밴시 전에 여유가 되면 솔라리(팀 생존) or 향로(힐량 강화, 유틸성추가) 정도를 챙기지 않을까 싶음.
---- 이렇게 가면 장점이 뭐냐(구원/ 미카엘 선템 기준)
소라카 생존이 안정적임. 체력+ 마방으로 생존도 챙겨주면서. 30%의 주문가속도 챙길수 있고. 200%의 마나젠은 은근히 쏠쏠할거고. (가끔 소라카도 마나 모자르는데, 200% 정도면 충분할듯) 72초마다 구원, 미카엘 사용으로 한타적 영향력도 올라감.
수호자 빌드의 "수호자"룬도 배리어가 40% 늘어나고. 스펠 "방어막"도 40% 늘어남. 아마 탈진보다 배리어를 선호하게 될거 같음.
여기에 존야까지 나오면? 밴시까지 나오면? 소라카가 40분 이후 게임에서 존재감이 사라지는 이유는. 원콤을 당하기 때문인데. 장로만 아니면 원콤 당할일이 거의 없어질것 같음.
지금의 탱소라카는 사장되고. 미카엘 구원이후 빠른 존야가 대세가 될것 같음. 미카엘/ 구원/ 존야 모두 72초 솔라리는 54초로 줄어듬. (슈렐은 쿨을 모르겠는데 90초면 54초 120초면 72초임)
무난하고 안정적이고 맞춰가기 편한 좋은 빌드라고 생각함. 정석이 될듯?
현재 성배- 향로(구원) 빌드와 차이점은 성배/ 향로 2코어가 나왔을때에 비해 포텐셜이 무척 떨어짐. 힐량이 생각만큼 잘 늘지 않아서. 3코어가 나와도 예전 성배+ 향로 2코어랑 비슷한 수준에, 성배스택이 빠진 만큼 순간 힐량이 반토막 나버림.
대신, 4코어가 꽉 차면 힘도 만만치 않은데 (40% 추가힐+ 주문력 제법 큼) 유틸성이 좋음. 무엇에든 맞춰갈수 있어서 소라카 선픽도 가능할듯. (좋다기 보다는 무난하다는 느낌으로) 40분 이후까지 약한 타이밍 없이 항상 강한 한타를 보여줄듯? 예전처럼 갑자기 녹는 모습은 잘 안나올것 같음. 누구나 쓸수 있는 느낌이 듬. -------- 콩콩이 빌드/ 어둠의 수확 빌드.
나는 콩콩이 빌드 말고도 어둠의 수확 빌드도 뜰거라고 생각함. 콩콩이는 꾸준딜을 넣을때 좋은데, 어둠의 수확은 킬 결정력이 좋음.
어둠의 수확이 50% 미만에서 터지는데, 라인전에서 먹기도 편하고. 한타에선 E넣으면 거의 확정. 소라카는 한타 어시도 잘 챙기기 때문에 한타 중간중간에 2~3스택은 그냥 쌓을 거임. 주문력이 높아서 Q, E 데미지도 높은데 어둠의 수확 10스택까지 추가딜로 100씩 터져준다? +E를 한명만 맞나?
와우! 서브 딜러로서의 역할도 해낼수 있다고 생각함.
콩콩이는 콩콩이/ 빛의 망토/ 깨달음/ 주문작열 어둠의 수확은 어둠의 수확/ 피의 맛/ 좀비와드(주문력 급하면 시야수집)/ 끈질긴 사냥꾼이 될것 같음.
보조룬은 뼈방패/소생 고정. (치감 빨라져서 재생의 바람 무쓸모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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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격형 빌드(콩콩이 or 어둠의 수확 빌드): 소라카를 공격적으로 운영한다.
첫 귀환엔 당연히 인장임.
주문력 20, 체력 40도 큰데. 1스택당 5로 주문력이 늘었음.
콩콩이 다루는 소라카는 안죽는 능숙한 소라카일텐데. 5스택만 쌓아도 주문력이 45정도로 반코어 가치를 함.
공격적 소라카를 할땐 안죽으면서 인장을 쌓는 얄미운 플레이를 잘 해야 할듯함.
장화는 아이오니아, 신속신 비율이 비슷할듯.
공격력 템들에 주문가속이 많이 사라졌고. 라인전 쎄게 하려면 아이오니아가 최고니까.
신속신도 물론 가능할거 같은데.
스노우 볼 굴리려면 Q 빨리 도는 아이오니아 선택할거 같음.
(수호자는 신속신 고정)
첫템은 거의 고정일것 같고.
물결지팡이 외엔 생각할수가 없음.
+60 주문력
10% 힐, 실드 증가.
100% 마나회복.
제일 중요한건, 힐을 줄때마다 15%의 이속이 증가한다는 점임. 이건 라인전/ 한타에서 매우 중요함. 원딜이랑 둘이 도망칠때, 소라카가 힐을 해주면 둘다 스펠 회복을 쓴것처럼 빨라진다는 뜻이며. Q를 맞춘뒤에 힐을 주고 도망치면 생존이 깔끔해진다는 뜻. 원딜들이 카이팅 때문에 첫템으로 요구할때도 많을듯. 심지어 자기 자신도 빨라짐. 포지션 잡기 극 유리해짐. 무조건 1코어 필수템이라고 생각함.
2코어는 신화템인
황국의 파견이 될거 같음.
상당히 유리할땐 이 템을 1코어로 올리고, 무난하면 물결 지팡이 다음에 올릴거 같음.
+40 주문력 +200 체력 +25 주문가속 +100% 마나 회복 +신화 보너스. 모든 전설템에 주문력 +15 (주문도둑검 포함)
적에게 슬로우/ 이동불가를 걸때마다 60~100 보너스 딜+ 표식 남김 표식 있는 녀석을 때리는 녀석이 60~100 보너스 딜을 넣고, 둘다 30% 이동 속도가 빨라짐. (쿨 6초)
해석: 소라카의 Q는 슬로우임. 이걸 맞춰야 W를 제대로 주니까. 어차피 맞춰야 함. 근데, 맞출때마다 120~200 추가데미지+30% 이속. 소라카 Q가 6초 정도마다 한바퀴 도는데. 계속 맞추면 무한정 이득이 반복된다는 뜻임.
소라카 별부름의 기본데미지는 225(마스터시) 로 꽤 준수한 편인데, 이걸 뜻대로 쓰지 못한건 맞는템이 없어서였음. 주문력 100올려봐야 260 데미지 밖에 되지 않고. 6초당 260같은 형편없는 데미지는 기대조차 할게 없었음. 그냥 보너스 같은 느낌? 이거 맞춰야 W가 공짜니까 울며 겨자먹기로 맞추고 있었음.
근데, 데미지 100x2 번이 추가된다면 6초마다 500 가까운 데미지가 들어감. 별부름의 사거리가 은근히 긴데, 한방 한방이 2.5코어 원딜 데미지 1방정도씩이라고 생각하면 됨. (대신 마법이지만...) 거기에 추가 이속까지 준다는 사기성.
여기까지만 해도 군침도는데, 소라카의 특징은 뭐다? Q를 맞추면 W가 공짜다. -> Q 마스터를 했다고 해도 W는 기본적으로 100이상 나옴. Q의 이속이 포함된 200이상의 추가힐이 (마스터 하면 300이 넘음) 보상으로 이뤄진다는거.
500데미지+ 우리편 300이상 추가회복. 6초마다. 6초마다 1000가까운 데미지 교환이 가능한 서포터가 생겨난다? 오우야. (인장 상황에 따라 800~950정도?)
여기서 우리편이 사람이다 싶으면 3코어로 이걸 가면 됨.
불타는 향로
60 주문력
10% 힐/ 실드 증가
100% 마나 회복
아군 공격속도 10~30% 상승, (자신 포함) 5~20 마법 데미지 상승.
인장 10스텍 + 주문검 완성+ 향로+ 물결 지팡이+ 신화템이면 (적응형 룬 2개까지) 주문력이 325정도 됨.
이쯤되면 Q, W는 당연히 마스터라고 생각하고. Q 데미지=> 333 + 신화템 보너스 200+ 이속 30% 증가 Q 자힐량=> 200가량. W 힐량= 대략 460 가량.
Q 맞추고 W 2번(W= 1.6초. 별의 가호 2.5초라 2번 공짜 힐 가능)= 힐량 약 1320 정도.
- 향로 효과로 6초간 둘다 데미지 증가, 공속 증가
- 물결 지팡이 효과로 둘다 15% 이속 증가, 주문력 증가.
- 별의 가호 효과 (이속 15~25% 상승)
라는 엄청난 일이 터져버림..... 현재의 성배+ 구원+ 향로보다 Q의 효과가 엄청 좋아지기 때문에, 소라카 키우는 맛이 날듯 함. 원래 소라카는 Q맞추는 재미로 하는거지. W는 수동적이지 않음? (효율이 Q가 더 좋다는 뜻은 아님. 주도적이냐 수동적이냐의 차이가 있음) 그 재미가 돌아올듯.
여기서도 게임이 안 끝나면.
4템으로 이것도 가능함.
최대체력의 2%데미지를 초마다 한번씩 4번 주는 템인데. Q가 아니라 E를 맞춰도 돼서 발동도 편함.
딜러형 소라카는 많이 째기 때문에 물몸임.
이때 부턴 원콤 걱정을 해야하는데, 스킬 맞출때마다 방마저가 20~ 45까지 오르기 때문에 생존도 되고, 8%의 고정데미지도 주는 안성맞춤의 템이라고 생각함.
이것 말고도. E를 맞춰도 발동되는 이런템도 가능함.
주문가속이 30붙은게 강점.
데미지를 줄때마다, 10+ (20% 주문가속 만큼의 이속 증가) / 4초임.
이런식으로 최대한 배째면 배쨀수록, Q와 W의 가치는 늘어나고. 3코어면 성장이 멈췄던 소라카가 아니게 될듯함. 오리아나같은 느낌의 보조형 딜러 역할도 충분히 할수 있게 되는 느낌임. -------------- 콩콩이 (고급자) = 올인형 : 보조 딜러+ 강력한 추가힐
한줄 요약: 딜도 되는데 힐은 더 잘하는 캐릭이 있다?
수호자(초, 중급자)= 맞춤형 : 유틸성+ 생존력+ 어느정도 강력한 힐.
한줄 요약: 어디서나 선픽이 가능한 유틸폿이 있다? ------------ 이거 말고도 좋은 빌드 떠오른다면 아낌없이 댓글 부탁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