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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2주차] 주간 챔피언 뉴스: 25.15 패치 내 비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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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42_faerie_court_2__seraphine_inventory  🗓️ 패치 비교 기간

  • 25.15 패치: 2025/07/30 ~ 2025/08/05
  • 25.15 패치: 2025/08/06 ~ 2025/08/10

📊 분석 대상

  • 랭크 구간: 에메랄드 이상

선정 기준

  • 승률, 픽률, 밴률 데이터를 분석해 눈에 띄게 상승하거나 감소한 챔피언을 선정합니다.

💡이번주 주목할 챔피언

  • 눈에 띄는 버프 챔피언: 릴리아 → 승률이 49.1%→51.1%로 2%p 급등, 픽률·KDA·골드 모두 개선! 숲속 사슴이 꿀잠 🌙💤 뿌리며 정글 메타의 공주로 귀환🐑
  • 눈에 띄는 너프 챔피언: 판테온 → Q 하향 직격탄으로 픽률 7.6%→5.5%, 밴률 4.8%→3.0% 폭락. 우주 창 🗡️이 무뎌져 전장 대신 벤치에서 별 구경 중😢


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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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도 박사 오른  지난 15.15 패치 1주차 대비 15.15 패치 2주차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문도 박사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48.70% → 49.44%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3.82% → 3.43% 감소, 평균 밴 비율에서는 0.15% → 0.17% 증가를 보였습니다. 문도 박사는 K/D/A(3.89/5.11/5.32 → 3.94/5.05/5.36)와 연속 처치(1.98 → 2.05)가 소폭 상승하고 피해 흡수는 여전히 54k 수준으로 유지되어 팀 파이트 기여도가 높아진 것이 승률 상승의 핵심으로 분석됩니다. 이번 패치 노트에서 직접적인 변경 사항은 없지만 메타의 탱커 선호가 증가하며 수혜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오른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51.74% → 50.26%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3.24% → 3.31% 증가,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3% → 0.03% 소폭 증가를 보였습니다. 오른은 K/D/A(3.64/4.72/8.28 → 3.69/4.69/8.39)와 골드(10,546 → 10,619)는 개선되었으나 승률이 1.48%p 하락했습니다. 이는 패치 노트에서 체계적 변동(기본 체력·재생 조정)으로 다른 브루저들이 강화되며 상대적 효율이 떨어진 영향으로 판단됩니다.


JUNGLE

image.png 릴리아 판테온  지난 15.15 패치 1주차 대비 15.15 패치 2주차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릴리아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49.08% → 51.09%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3.62% → 3.84%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38% → 0.37% 감소를 보였습니다. 릴리아는 K/D/A(6.50/5.04/8.19 → 6.59/5.03/8.41), 골드(12,086 → 12,154), 피해 흡수(44,142 → 44,312) 등 핵심 지표가 모두 미세하게 개선되며 승률이 2%p 이상 상승해 메타 적응력이 돋보였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판테온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48.57% → 48.57% 변동이 없었고,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7.62% → 5.52% 감소를 기록했으며, 평균 밴 비율에서는 4.81% → 3.00% 감소를 보였습니다. 판테온은 Q - 혜성의 창 몬스터 대상 피해량이 105% → 90%로 감소한 25.15 패치 하향으로 정글 클리어 효율이 떨어져 픽률과 밴률이 크게 낮아졌고, K/D/A(7.39/5.36/7.47 → 7.43/5.51/7.56)는 큰 변화 없이 인기만 줄어든 것이 특징입니다.


MID

image.png 오로라 제라스  지난 15.15 패치 1주차 대비 15.15 패치 2주차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오로라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48.39% → 49.87%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6.24% → 5.42%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1.06% → 0.99% 감소를 보였습니다. 오로라는 K/D/A(6.06/5.07/6.36 → 6.05/5.18/6.44), 골드(11,355 → 11,443), 피해 흡수(22,348 → 22,684) 등 주요 지표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면서 승률이 가장 크게 올랐기에 상승 챔피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제라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51.11% → 49.69%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3.77% → 3.99%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1.64% → 1.65% 소폭 증가를 보였습니다. 제라스는 K/D/A(6.62/4.83/7.72 → 6.55/4.94/7.70), 골드(11,786 → 11,718), 연속 처치(3.53 → 3.46) 등 공격 지표가 전반적으로 하락하여 성과 저하가 명확해 하락 챔피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ADC

image.png 사미라 베인  지난 15.15 패치 1주차 대비 15.15 패치 2주차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사미라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50.31% → 51.37%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3.08% → 3.13%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25% → 0.26% 증가를 보였습니다. 사미라는 K/D/A(10.10/6.54/5.31 → 10.26/6.55/5.32), 골드(13,348.8 → 13,406.7), 연속 처치(4.60 → 4.69), 피해 흡수(23,369.1 → 23,467.3) 등 핵심 전투 지표가 고르게 개선되면서 교전 기여도가 높아졌고, 이를 바탕으로 승률이 1%p 이상 상승하며 상위권 픽으로 부상했습니다. 격전 상황에서 폭발적인 화력과 연속 처치 능력을 보다 안정적으로 발휘한 것이 주효했다고 판단됩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베인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50.84% → 49.46%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3.10% → 3.08%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28% → 0.34% 증가를 보였습니다. 베인은 K/D/A(7.86/6.05/5.67 → 7.96/6.19/5.66) 지표에서 킬 증가폭보다 데스 증가폭이 커 생존력이 악화되었고, 골드 수급도 정체되며 한타 영향력이 감소했습니다. 승률 하락과 함께 밴 비율이 상승한 것은 팀 기여 불안이 인식된 결과로 보이며, 현재 메타에서 고난도 운영이 요구되는 부담이 커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SUPPORT

image.png 모르가나 렐  지난 15.15 패치 1주차 대비 15.15 패치 2주차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모르가나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48.76% → 50.51%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3.28% → 3.34%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88% → 0.89% 증가를 보였습니다. 모르가나는 K/D/A(2.91/6.04/12.36 → 2.91/6.07/12.46), 골드(8,894 → 8,921), 연속 처치(1.23 → 1.24), 피해 흡수(21,205 → 21,339)가 모두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팀 파이트 기여도가 향상되어 승률이 1.75%p 상승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렐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51.56% → 50.50%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5.43% → 5.51%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35% → 0.36% 증가를 보였습니다. 렐은 25.15 패치에서 W – 철마술: 붕괴 보호막 흡수량이 25/50/75/100/125(+최대 체력 13%)에서 20/40/60/80/100(+최대 체력 13%)으로 감소해 즉각적인 생존력 약화가 발생했으며, K/D/A(1.91/5.98/15.40 → 1.94/6.13/15.50) 중 deaths 증가가 겹쳐 승률이 1.06%p 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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