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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4주차] 주간 챔피언 뉴스: 25.05 패치와 25.06 패치 비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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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_like_my_stripes_inventory  🗓️ 패치 비교 기간

  • 25.05 패치: 2025/03/05 ~ 2025/03/18
  • 25.06 패치: 2025/03/19 ~ 2025/03/24

📊 분석 대상

  • 랭크 구간: 에메랄드 이상

선정 기준

  • 승률, 픽률, 밴률 데이터를 분석해 눈에 띄게 상승하거나 감소한 챔피언을 선정합니다.

💡이번주 주목할 챔피언

  • 눈에 띄는 버프 챔피언: 나피리 🐺 → 신규지만 놀라운 승률, 픽률, 밴률 급상승으로 정글 먹이사슬 최상단 입성! 정글의 새로운 핫플 등극 🎯
  • 눈에 띄는 너프 챔피언: 다리우스 🚨 → 밴 해제되자마자 공략법 노출로 순식간에 하락세 😭 진정한 '녹서스의 쇠퇴' 시작!

TOP

image.png 갱플랭크 다리우스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갱플랭크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76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08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9 감소를 보였습니다. 갱플랭크 챔피언은 픽률와 밴률이 소폭 떨어졌으나 높은 승률 증가(+0.76%)가 있어 게임 내에서의 효율성이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평균치보다 높은 플레이 비율(1.55%↑)과 높은 승률(1.46%↑)을 보이며 메타에 적합한 챔피언으로 떠올랐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다리우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08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1.56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5.80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다리우스 챔피언은 픽률이 크게 상승(1.56%↑)하며 많은 플레이어들이 선택했으나, 밴 비율이 크게 하락(5.80%↓)하였습니다. 이는 게임에서의 전략적 중요도가 낮아졌다는 것을 의미하며, 공격적인 견제 대상으로서의 위상이 다소 낮아졌음을 시사합니다.


JUNGLE

image.png 나피리 다리우스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나피리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00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00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0 증가를 보였습니다. 나피리 챔피언은 이주전 데이터는 존재하지 않았지만 지난주의 평균 승리 비율(54.07%) 및 플레이 비율(11.94%), 밴 비율(14.37%)이 모두 전체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49.83%), 평균 플레이 비율(6.94%), 평균 밴 비율(2.60%)을 크게 상회하며, 뛰어난 성적을 기록해 선택되었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다리우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4.39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6.95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5.55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다리우스는 지난주에 비해 이번주 승리 비율이 크게 하락하여 54.78%에서 50.39%로 약화됐고, 플레이 비율은 11.64%에서 4.69%, 밴 비율도 14.73%에서 9.17%로 큰 폭의 감소를 나타내며 전체 챔피언 평균에 근접해졌기 때문에 지표가 하락한 대표 챔피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MID

image.png 아리 멜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아리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84 증가했고,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4.50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97 증가를 보였습니다. 아리 챔피언은 우선 승리 비율이 0.5217로 지난 이주일전에 기록한 0.5133에 비해 0.84 증가했습니다. 플레이 비율 또한 0.1125에서 0.1575로 증가해 무려 4.50의 상승폭을 기록하며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또한 평균 대비 승리 비율과 플레이 비율이 모두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 전체적으로 지표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리 챔피언의 패치 변경에 따른 스킬 메커니즘 개선과 전투 기여 능력이 향상되어 유저들의 선호가 크게 증가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멜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72 감소했고,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61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2.13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멜 챔피언은 승리 비율이 0.4643에서 0.4571로 하락했고, 플레이 비율도 0.0397에서 0.0336으로 하향세를 보였습니다. 또 밴 비율은 지난 이주일전과 비교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멜 챔피언의 이 같은 급격한 지표 하락은 최근 업데이트로 인해 상대적으로 스킬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는 점과 승률 하락으로 인한 유저들의 선호도가 낮아진 점 때문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멜 챔피언의 유저들이 다른 챔피언의 선택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ADC

image.png 루시안 미스 포츈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 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루시안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1.46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9.49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1.10 증가를 보였습니다. 루시안은 지난 주의 픽률과 승률, 밴률이 모두 크게 증가하며, 평균 대비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픽률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챔피언의 인기가 급상승했음을 나타내며, 승률 또한 함께 상승하며 성능 향상이 두드러졌습니다. 밴률의 증가 또한 현재 루시안이 경기 내에서 보다 위협적인 존재로 평가받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미스 포츈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29 증가했으나,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1.83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72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미스 포츈은 승률이 소폭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픽률과 밴률이 이전 주 대비 현저히 감소하며 관심이 급격히 떨어지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이는 성능이 약화되지는 않았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경쟁 챔피언들에 비해 인기가 하락했음을 암시합니다. 평균보다 낮아진 픽률로 인해 해당 챔피언이 유저들의 선호도와 전략적 선택에서 밀려났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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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움 카르마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브라움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68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72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도 0.16 증가를 보였습니다. 브라움은 대부분의 지표에서 긍정적인 상승세를 나타냈으며, 특히 평균 승리 비율이 평균치(50.24%)와 비교하여 크게 높아지고, 평균 플레이 비율도 평균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를 기록하면서 유저들의 선호도와 효율성이 향상된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카르마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1.32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2.73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1.70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카르마는 지난주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진 모습을 보이며, 플레이 비율과 승리 비율 모두 급격하게 하락했습니다. 특히 카르마의 플레이 비율은 여전히 평균치보다 높은 편이긴 하지만, 전주에 비해 눈에 띄게 감소하였고 밴 비율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플레이어들의 관심도가 다소 낮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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