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치 비교 기간
- 15.04 패치: 2025/02/20 ~ 2025/02/25
- 15.04 패치: 2025/02/26 ~ 2025/03/03
📊 분석 대상 - 에메랄드 이상
⭐ 선정 기준 - 승률, 픽률, 밴률 데이터를 분석해 눈에 띄게 상승하거나 감소한 챔피언을 선정합니다.
💡이번주 주목할 챔피언
- 볼만한 버프 챔피언: 이렐리아 🎭 → 날렵한 칼춤으로 픽률과 승률을 함께 끌어올린 이렐리아! 적들은 칼 피하기 점멸 교육 필수! 😂
- 볼만한 너프 챔피언: 멜 📉 → 시야에조차 보이지 않게 된 멜...이젠 우물에서 머무는 시간이 더 많아졌네요.😭
이렐리아는 상승세로 핫픽 등극, 멜은 하향곡선을 그리며 슬픔의 아이콘 등극!😅
TOP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이렐리아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1.43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06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14 감소를 보였습니다.
이렐리아 챔피언은 승률과 선택 비율이 동시에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비록 밴 비율이 소폭 감소했으나 여전히 평균치보다 상당히 높은 수치를 유지하고 있어 높은 성적을 기록 중입니다. 특히 평균 승률과 픽률 모두 지난주 평균치를 상회하면서 이번 분석 기간 동안 가장 큰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크산테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45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84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15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크산테 챔피언은 전반적인 플레이 비율과 밴 비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이번 조사 기간 동안 가장 큰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승률은 소폭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플레이 비율과 밴 비율의 하락 폭이 커 전반적인 평가에서는 부정적인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평균 플레이 비율과 밴 비율 모두 평균 아래로 떨어지면서 최악의 침체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JUNGLE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 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엘리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81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18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1.61 증가를 보였습니다.
엘리스는 평균 승리 비율이 이 주에 52.73를 기록하며 이전주 대비 0.81 만큼 상승한 데다가, 플레이 비율과 밴 비율 또한 각각 0.18과 1.61 오르며 전반적으로 모든 지표에서 큰 상승폭을 기록하며 영향력을 증가시킨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특히 승리 비율이 평균 승률(50.25%)을 크게 상회하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녹턴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96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76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77 증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녹턴은 플레이 비율과 밴 비율이 이전 주에 비해 각각 0.76과 0.77의 증가를 보였지만, 승리 비율에서는 0.96 감소하며 하락 폭에서 가장 큰 낙폭을 기록했습니다. 승률 자체도 52.45에서 51.49로 떨어졌으나 여전히 평균 이상입니다. 다만 감소폭이 가장 두드러져 전반적인 경쟁력에서 하락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MID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벡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15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23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38 증가를 보였습니다.
벡스 챔피언은 평균적 챔피언 승률보다 현저히 높은 승률을 유지하고 있고, 플레이 비율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밴 비율까지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벡스는 뛰어난 성능과 유저들의 적극적인 선택으로 인해 상승세에 접어들면서 이번 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챔피언으로 떠올랐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멜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62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80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3.17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멜 챔피언은 비록 평균 승리 비율에서는 소폭 상승했으나 여전히 평균 승률 보다 매우 낮은 범위에 머물고 있으며, 플레이 비율과 밴 비율 역시 큰 폭으로 감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유저들이 멜 챔피언의 비효율성과 낮은 성능으로 인해 사용을 꺼리고 있는 상황이 심화되면서 상대적으로 덜 위협적인 존재로 간주되고 있어 지표가 하락한 챔피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ADC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징크스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22 감소했으나,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77 증가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7 증가했습니다.
징크스는 직전 주 대비 플레이 비율과 밴 비율에서 모두 성장했으며 전체 평균보다 높은 픽과 밴 수치를 보이며 유저들의 선호가 증가하고 있고, 높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미스 포츈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57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47 증가를 기록했으나, 평균 밴 비율에서는 1.01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미스 포츈은 승리 비율이 하락하고 밴 비율의 눈에 띄는 큰 하락세로 인해 상대적으로 사용자들의 관심도가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플레이 비율은 소폭 증가했지만 낮아진 승률과 급격히 감소한 밴 비율을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이번 주 하락 챔피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SUPPORT
지난 일주일 전 대비 이주일전 데이터를 기준으로 할 때 지표 증감이 상승한 유미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81 증가,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50 증가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0.07 증가를 보였습니다.
유미 챔피언은 지난 주 승률과 픽률 모두 증가하여 전 주 대비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최근 평균 승률과 픽률 대비 플러스 성장을 기록하여 최근 사용자로부터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에 지표 증감이 하락한 멜 챔피언의 평균 승리 비율은 0.57 감소, 평균 플레이 비율에서는 0.22 감소를 기록했고, 평균 밴 비율에서는 3.26 감소를 기록을 했습니다. 멜 챔피언은 최근 평균 대비 두드러지게 낮은 승률과 픽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심지어 밴 비율 또한 크게 감소하며 유저들의 관심과 선호가 현저히 떨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멜 챔피언은 최근 성능 및 유저들의 관심에서 급격히 좋지 않은 변화를 보여준 챔피언으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