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이윤을 추구해야함 유저수도 신경써야함 매칭주작으로 승률 반반 만들면 롤악귀들은 계속 롤을 하게됨 100판이면 다이아 가는 사람들도 200판 300판을 박아야 다이아를 가는건데 사람들이 자기가 목표로하는 랭크 달성하면 주차하고 따른거 하잖음 이런 유저이탈을 막을 수 있음 올라가야하는 사람은 아주 불합리함을 느낄 거 같긴함
그리고 매칭수혜받은 애들도 비슷하게 핀수 박게됨 현티어가 자기 티어인 줄 알고 인생 탑레 달라고 열김히 할 거 아님
유저의 불만와 분노를 등가교환하는 악독하지만 유저수 감수를 막는 도움되는 방법이지 않나 싶음 물론 매칭수혜자들도 즈그가 피해자인 줄 알고 징징거리는건 아쉽긴함
애초에 롤이 지향하는 티어 분포도가 피라미드가 아니고 다이아몬드형태임 티어올리는 재미 잘 느껴라고 이렇게 구조를 짠거임
유저수 잡아둘라고 칼바람 업뎃도 하고 아레나도 1년내내하고 초토화봇도 나옴
이렇게보면 대기업 게임이 좆으로 운영하는건 아닌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