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Online 1,423

정글 초가스 팁받고 가라

자유7 months ago작가양혐
View 449Comment 1Vote 2

일단 주의할 점. 필자는 초가스 20만점이긴 하다만, 아이언이다.

근데 솔직히 초가스 강의, 그것도 정글강의 누가 할 거 같습니까... 해줄 사람 아무도 없어서 제가 하는거고 그냥 이런 것도 있구나~ 로 봐주시죠.

1. 어수랑 칼날비 1택. 초가스는 무조건 극후반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얘는 초반에 쌤.

초반 공중의 뜸, 침묵, 둔화는 절대 무시해도 될 수준의 스킬셋이 아님.

그래도 반드시 극후반을 가야 할 때가 있음 (상대팀도 워윅, 리신마냥 초반챔일때 혹은 우리팀에 후반챔이 있을 때). 그때는 어수지만, 왠만해선 초반에 굴리는 게 마음이 편하기 때문에 칼날비를 추천함.

룬 자체는 칼날비랑 어수만 바뀌고, 비열한 한방, 사냥의 증표, 궁극의 사냥꾼. 보조룬 영감들고 신비한 신발과 우주적 통찰력.

2. 무조건 탱이긴 한데, 강심은 별로. 사람들은 그런 식으로 생각할 때가 많음. "초가스, 강심은 무조건 고정 아니야?"

절대 아님. 애당초 궁으로 체력이 계속 쌓아지는데, 굳이 체력에 과투자를 할 이유가 없음. 정글이면 스택 쌓기 힘들기도 하고...

아까 말한것처럼 어수들고 후반 가는 상황에, 내가 너무 잘컸으면 강심도 생각하지만, 일반적인 상황에는 해신을 추천함.


3.한타 구도로 끌고가야 한다. 사실 초가스는 그 어떤 챔보다 한타가 좋음. 딜러 한 명은 궁으로 빈사만드는 게 가능하고, q,w는 모두 광역 하드 cc, e는 둔화에 체비뎀임. 심지어 e마저 광역기이다 보니, 왠만하면 한타에선 절대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줌.

하지만 무턱대고 들어가서 q,w 박아버리면 선입력이 느리니 상대가 피해서 녹여버릴 수 있음. 한타가 열리기 전까지 조금 빠져서 원딜 지키거나, 쩔수 없이 내가 1탱이라 들어가야 하는 상황에선 유체화 들고 e스킬을 먼저 넣고 cc넣는 걸 추천함.


4. 초가스가 카운터거나, 초가스의 카운터거나. 사실 초가스는 카운터라 할 친구가 거의 없음. 최대한 유동적으로 굴릴 수 있는 챔프기 때문에, 그 어떤 챔을 만나더라도 왠만하면 다 잡을 수 있음. 반대로 말한다면, 그 어떤 챔프든 확실하게 조지기 어렵다는 단점도 존재함.

그나마 뚜벅이 정글은 초가스 상대로 맞기만 함. 개빡센 카운터 정글 조금 골라보자면... .샤코  q때매 유체화써도 e 한 대 못맞추는 ㄱ새끼임. 그래서 필자는 걍 이새끼 나오면 무시하거나, 차피 한타 안 좋은 샤코라 원딜 자르려 들어오면 w로 ㅂㅅ 만들고 개패는 방법을 사용함. 숙련자에게는 그나마 나은데, 초보자는 어려울 듯. 사일러스  이 씹련은 주문력도 뒤지게 좋으면서 초가스 궁 쳐 훔쳐다가 체력 올리는 말도 안 되는 짓을 함. 심지어 버티기도 초가스가 얘보다 딸림. 필자는 왠만하면 이새끼 필밴함. 세트 리 신  궁 맞는 애 체비뎀이 팀한테 들어감. 얘네는 빡세다기보단 그냥 팀한테 미안함. 피오라  아오 ㅆ발 진짜 체비뎀 삭제좀 해라 제발.



5. 그냥 초가스는 거르자. 솔직히 초가스 20만점이 초가스 쓰는거보다, 에코 3만점이 에코 쓰는게 캐리력 더 좋음. 그래서 더더욱 초가스 팁이 안 나오는 거 같긴 한데, 그래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우리 초붕이...

Comment

To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