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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홈] Y4S3.2 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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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4S3.2 패치로 항복 기능이 업데이트되며, 공격/방어팀 배정이 한쪽으로 치우치는 버그 및 기타 버그가 수정됩니다. 패치의 PC 버전은 10월 8일에, 콘솔 버전은 추후 배포됩니다.

게임플레이
항복

이제 항복을 하려면 무기명 투표가 필요합니다.
이제 팀이 현재 라운드에서 지는 중이어야만 항복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복은 여전히 3번째 라운드 시작 시에만 할 수 있습니다.

RFF

이제 인질전 모드에서 Volcan 방패를 기폭한 플레이어가 인질을 데려갈 때 방패로 인한 모든 폭발 피해에 책임을 집니다. 인질을 데려가기 전에는 여전히 Goyo가 책임을 집니다.

버그 수정

수정 완료 - 로비 생성 시 공격팀 로직 쏠림 현상이 발생하던 문제. 이제 공격팀과 방어팀은 완전히 무작위로 지정됩니다.
수정 완료 - 방패를 전개한 대원이 플레이어와 뛰어넘을 수 있는 곳 사이에 있을 때 해당 대원을 뛰어넘을 수 있던 문제.
수정 완료 - 길게 눌러 기울이기 설정이 켜져 있으면 조준 후 기울이기 모션으로 캐릭터가 굳는 문제.
수정 완료 - 논리 폭탄이 활성화되었을 때 방어팀이 계속 카메라를 쓸 수 있던 문제.
수정 완료 - 매치 시작 시 즉시 취소할 경우 플레이어가 매치 메이킹 페널티를 가끔 받지 않던 문제.
수정 완료 - 폭탄 해체 장비를 확보한 즉시 공격팀 대원이 죽을 경우 장비가 가끔 사라지는 문제.

대원
ALIBI

*수정 완료 - Alibi의 프리즈마 애니메이션 외곽선이 플레이어와 충돌한 뒤에도 남던 문제.

ASH

*수정 완료 - Bandit의 배터리가 달린 철조망에 Ash의 파괴탄을 썼을 때 파괴탄이 부서지지 않는 문제.

GOYO

수정 완료 - Goyo가 게이지 바가 다 차기 전에 Volcan 방패를 배치할 수 있던 문제.
수정 완료 - 대원이 엎드린 상태이며, Goyo의 Volcan 방패와 다른 소품/벽 사이에 있을 때 대원과 방패가 강제로 충돌할 경우 해당 대원이 방패에 끼었던 문제.

HIBANA

*수정 완료 - Hibana의 X-Kairos 파괴 패턴 재현 시 클라이언트 별로 일정하지 않던 문제.

KAID

*수정 완료 - Kaid의 전기집게발이 붙은 강화 벽이 총격을 받았을 때 전기 VFX가 사라지던 문제.

MAESTRO

수정 완료 - Maestro가 떠난 뒤에도 해당 대원의 시점으로 관전하는 플레이어들에게 포탑 움직임 SFX가 계속 남아서 보이던 문제.
수정 완료 - 다른 플레이어가 움직이며 다른 시점으로 관전하다가 Maestro의 악의 눈으로 갑자기 시점을 옮겼을 때 악의 눈의 위치가 가끔 변경되던 문제.

MONTAGNE

*수정 완료 - Montagne의 방패가 배치되었을 때 플레이어가 가끔 조준, 비조준 시점을 오가던 문제.

MOZZIE

*수정 완료 - Mozzie의 드론이 파괴된 뒤에도 드론 SFX가 남았던 문제.

레벨 디자인
클럽하우스

*수정 완료 – 지하 예배실의 클럽하우스 픽셀 가시선.

운하

수정 완료 - 운하 녹색 계단의 픽셀 가시선.
수정 완료 - 운하에 있는 외부 트럭을 통한 가시선.
수정 완료 - 앉거나 엎드릴 때 운하의 외부 해안 경비대 지붕 쪽 충돌 문제.
수정 완료 - 운하의 지하 카약 가시선 시각적 문제.
수정 완료 - 폭탄 해제 도구를 운하 건설 현장에 있는 이동식 화장실 사이에 떨굴 수 있던 문제.
수정 완료 - 운하의 건설 현장 특정 지점에 플레이어가 들어서면 죽음 타이머가 보였던 문제.

카페

*수정 완료 - 카페의 준비실 내 닫힌 창문이 폭발로 인한 피해 확산에 영향을 주던 문제.

사용자 경험

수정 완료 - 랭킹 매치 가이드 내 테마파크 썸네일이 없던 문제.
수정 완료 - 벽이나 통로로 점프한 뒤 드론이 몇 초 가량 공중에 뜨던 문제.
*수정 완료 - 대원 탭에서 정예 장비를 장착한 뒤 너무 빠르게 주 메뉴로 돌아가면 가끔 조작을 할 수 없던 문제.

수정 완료 - 대원이 벽 쪽으로 엎드릴 때 애니메이션 SFX가 여러 번 반복 재생되던 문제.
수정 완료 - 관측 도구 사용 시 여러 대원의 SFX가 빠졌던 문제.
수정 완료 - 충격 SFX가 가끔 남으며 다른 플레이어들이 들을 수 있던 문제.
수정 완료 - 공격팀이 폭탄 돌파 시 튕겨 나가거나 레펠 시도 시 Clash에게 방어 당한 *뒤 발생하는 1인칭 시점 문제.

수정 완료 - 일반 전개 모드에서 전개 가능한 방패/Volcan 전개 및 무기 교체 후 부착 프롬프트가 HUD에 남아있던 문제.

*수정 완료 - Kapkan의 Phantom Sight 전투복에 빠졌던 텍스처.

https://rainbow6.ubisoft.com/siege/ko-kr/news/detail.aspx?c=tcm267-356861-16&ct=tcm267-7677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