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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숙련도 커브와 다음 패치 내역- 개발자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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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패치로 인한 챔피언 숙련도 커브 변화    저번에 저희는 특정 챔피언들에 대한 숙련도 커브에 대해 말씀드렸으며,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 이후 챔피언들의 숙련도 커브가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한 결과물을 얻어내기에 이르렀습니다. 말씀드린 지 조금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아칼리, 아트록스, 누누의 숙련도 커브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공개하고 싶습니다.    아트록스, 아칼리, 누누 패치 이전  1.jpg   아칼리, 누누, 아트록스 패치 이후   2.jpg    

아트록스 – 아트록스의 숙련도 커브는 후반에서 큰 상승폭을 보이게 되었으며, 추측에 따르면 유저들은 평균적으로 아트록스를 30판 이상, 50판 이하 플레이 했을 때 아트록스의 이점을 잘 살리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50판 이상을 플레이 한 유저들 사이에서도 숙련도 상승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패치 이전의 아트록스 유저들은 일정 게임 수 플레이 이후에 숙련도 상승에 따른 승률 증가의 영향이 거의 없었습니다.  아칼리 – 아칼리와 같은 경우엔 패치 이전이나 지금이나 비슷합니다.  누누 – 누누는 예상과 다르게 업데이트 이전의 숙련도 상승폭도 가파르게 나타나며, 저희의 추측은 이것이 스킬 숙련도의 영향이 아니라 정글링과 카운터 정글링 숙련도의 영향이었다고 판단됩니다. 패치 이후 또한 숙련도 상승폭이 가파르며, 이것은 스킬에 대한 여러가지 변화를 반영한다고 생각합니다.      랭크게임에서의 몇 가지 비정상적인 상황에 관해 시즌 전까지 해결하려 작업중   저희는 계정들이 다음 랭크 시스템에서 배치되는 티어에 대해 약간의 문제가 있으며, 해결 방안은 곧 나올 것이고 아래는 문제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 저희는 새로운 계정들을 아이언 티어에 배치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새로 랭크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가 자신의 실력에 맞지 않는 티어의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불균형적인 게임이 자주 일어납니다.  - 미배치 계정은 아이언 티어에 배치되지만 실력이 뛰어난 경우에도 빠른 시간 내에 티어를 올릴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이는 MMR과 랭크 티어의 심각한 불균형으로 이어집니다. - 복귀 유저들은 MMR에 따라서 맞는 티어에 배치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 복귀 유저들이 간혹 아이언 티어에 배치되는 일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위의 문제들로 인해 여러가지를 수정하는 작업중에 있습니다.    8.24b의 예상   올해의 마지막 밸런스 패치인 8.24b 버전이 다음주에 적용될 것입니다. 아래에 나열한 애용은 이것에 대한 간략한 공개 사항입니다. 아래에 언급되지 않지만 PBE 서버에 적용된 내용들은 거의 확실하게 9.1 패치에 적용되거나 그 이후에 적용될 변경점입니다. 8.24b 버전은 다른 버전들에 비해서 긴 시간동안 적용되는 버전이며, 저희의 겨울 휴가가 있는 기간이기 때문에 이번 패치는 아주 조심스럽고 보수적인 방향으로 다가가고 있으며, 큰 변화를 예고한 패치도 일정 부분만을 적용하였습니다.    버프: • 아우렐리온 솔 • 케이틀린 • 코르키 • 신지드 • 바루스 • 베인 • 볼리베어 • 워윅 • 14분 이후의 외곽타워 방어력 (0에서 40으로 변경) • 금지된 우상 아이템 관련 버프  너프: • 아칼리 • 알리스타 • 카시오페이아 • 카사딘 • 파이크 (미드 파이크에 대한 집중 너프) • 티아맷 너프 • 지크의 전령 너프   9.1 버프 내역 • 애쉬 • 징크스 • 칼리스타 • 나서스 • 세주아니 • 자야   이후의 몇가지 작업내역 • 내년초에는 크리티컬 아이템에 관한 패치를 할 것이며, 자세한 사항은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 이렐리아는 9.2 버전에서 스킬 메커니즘에 관해서 손볼 예정입니다.  • 저희는 아직 트리스타나에 대해 상의중이며, 8.24b 버전에서 변경점이 있을 수 있으며, 아니면 9.1 패치나 9.2 패치에서 이루어질 크리티컬 아이템에 관한 변경점이 적용된 이후에 작업할 에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원역할에 치중된 서포터 챔피언들에 대한 변경점도 내년 초 이후에나 적용될 예정입니다. 


더 많은 기사 보기:http://lolgamelife.com/board_WXBM30

원문 보기: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1fGaKtqV-quick-gameplay-thoughts-december-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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