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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이후의 타워와 라인전 - 개발자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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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이후의 타워 스탯과 철거 보상    현재 타워 스탯과 보상등은 저희가 기대했던 만큼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패치를 적용함에 있어 저희가 변화시키고자 했던 점은 타워가 너무 빨리 깨져버려 라인전이 일찍 끝나게 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변화를 진행함에 있어서 라인전이 너무 질질 끌리게 되는 경우는 없애고 싶었습니다. 아래는 현재 나온 데이터들입니다.   10% (게임 통계상 10%의 타워들이 이 시간에 철거되었습니다.) • 8.22 버전 = 9 분, 11 초 • 8.23 버전 = 11 분, 8 초   50% (게임 통계상 50%의 타워들이 이 시간에 철거되었습니다.) • 8.22 버전 = 9 분, 11 초 • 8.23 버전 = 11 분, 8 초   90% (게임 통계상 90%의 타워들이 이 시간에 철거되었습니다.) • 8.22 버전 = 15 분, 35 초 • 8.23 버전 = 15 분, 56 초    위의 데이터들은 모든 티어 단계의 평균치를 합산한 것입니다. 높은 티어에서의 자료만 놓고 보자면 대체적으로 타워 철거시간이 8.22와 8.23 패치 모두에서 1분정도 빨랐습니다.     타워 패치에 있어서 저희의 추가적인 목표는 타워 데미지를 올림으로써, 다이브에 대한 리스크를 조금 더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에도 많은 양의 다이브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파악되지만, 그에 대한 리스크도 드러남으로써 밸런스적으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타워 철거 보상에 관해 말하자면, 아직 상황에 대해 판단을 내리긴 이른 것 같지만 대체로 적절한 것 같습니다. 철거 보상은 꽤 많은 골드를 제공하며 라인전을 이긴 챔피언들이 첫 코어 아이템을 빨리 갖추고 다른 곳으로 합류할 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라인 스왑    라인 스왑으로 인하여 영향 받는 게임 페이스에 대해서는 현재 주시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초반 라인전 구도가 무효화되는 게임 양상이 나오지 않길 원하고, 특정 챔피언이 합류하지 않으며 스플릿을 하는 양상도 원치 않습니다. 하지만 극 초반 라인 변경이나 솔로라인과 바텀라인 스왑 후 1vs2 구도가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괜찮으며, 상황에 따라 쓸 수 있는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특정 상황에서 라인스왑이라는 선택이 매우 강력해지는 것에 대한 대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타워 방벽은 타워가 철거되는 것을 조금 지연시킵니다. 하지만 방벽의 철거 보상은 타워를 지키지 않았을 경우 라이너에게 더 큰 리스크를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사 보기: http://lolgamelife.com/board_WXBM30   원문 보기: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bEE1jbqr-quick-gameplay-thoughts-december-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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