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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4 와 8.24b 버전 패치 프리뷰 - 개발자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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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ason follow up: Part 1   이번주에는 프리시즌이 적용된 후의 현황에 대하여 저희의 생각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저희가 어떤 변화점을 가져올지에 대해 약간 언급하고, 부가적으로 저희가 8.24 패치에 건드릴 부분에 대한 설명을 드릴 것입니다. 다음 개발자 노트에서는 특정 챔피언이나 룬 특성의 밸런스 보다는 더 거시적인 부분을 다룰 것입니다.      일정 개요 : - 저번주 – 프리시즌 8.23 패치 적용 - 이번주 – 8.23 버전이 적용된 후의 상황을 파악하고, 8.24 버전을 위하여 약간의 밸런스 조정을 하는 중입니다. 패치가 진행될 것이며, 이번주의 목표는 추가적인 연구나 테스트가 필요 없는 몇 챔피언들에 대한 빠른 밸런스 조정이며, 이것들은 8.24 패치에 적용될 것입니다.  - 이번 주말과 다음주 – 저희는 8.24b 버전의 패치를 준비할 것이며, 이 버전은 12월 중순에 적용될 것입니다. 이것은 b 패치인데 왜냐하면 새로운 컨텐츠나 스킨이 나오지 않으며, 순수한 밸런스 조정 패치이기 때문입니다. 이 버전에서 적용될 변화들은 대부분 수치에 관련된 부분이며, 스킬 메커니즘이나 아이템, 타워와 같은 부분들은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저희의 예상대로라면 저희는 아마 밸런스 적인 부분에서 더 크고 중요한 부분들을 이 버전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며, 패치 해야 할 작업들이 많을 경우에 큰 부분들은 내년 초에 적용될 것입니다.  - 내년 초 – 저희의 목표는 내년 초까지 큰 변화들을 모두 진행시킨 후에 랭크 시즌이 시작될 때에 맞춰 밸런스를 안정화 시키는 것입니다.    8.24의 밸런스 조정   - 어둠의 수확 너프 – 어둠의 수확은 아직도 너무 광범위하게 효율적이며 많은 챔피언들을 너무 강력하게 합니다. 저희는 어둠의 수확의 기본 데미지를 40~80에서 20~60으로 낮출 것입니다. 어둠의 수확의 기본 데미지를 낮춤으로써 라인전 견제 잠재력을 줄임으로써 후반을 위한 스택 룬임에도 불구하고 초반에까지 강한 부분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변화가 적용 된 후에 저희는 8.24b 패치를 위하여 다시 어둠의 수확을 주시할 것입니다. 어둠의 수확의 발동 조건인 체력 50% 이하를 체력 40%이하로 바꿀 의향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큰 너프를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기본 데미지만을 바꾸고 경과를 지켜볼 것입니다.    - 칼날부리 – 칼날부리가 출현하는 시기를 1분 27초에서 1분 30초로 바꿀 것입니다. 요즘 카서스나 아트록스 같은 챔피언들이 칼날부리 캠프를 클리어 한 후에 라인을 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챔피언:   - 빅토르 너프 – 빅토르를 탑라인에서 끌어내릴 생각이며, 탑 빅토르를 아예 하지 못하게 건드릴 생각은 아닙니다. Q스킬의 기본 데미지 감소나 쿨타임 증가, 그리고 Q스킬이나 E 스킬의 AP 계수를 늘려줄 생각입니다.    - 이렐리아 너프 – 약간의 스탯이나 스킬 데미지 너프가 이루어질 것이며, 나중에 이렐리아의 W 스킬을 크게 손볼 것입니다.    - 아트록스 너프 – Q스킬이 정글몹에게 주는 추가 피해량을 없애 강타 미드 아트록스의 위력을 줄일 것입니다.   - 아칼리 너프 – 전체적인 너프가 이루어질 것이며, 메커니즘적인 변화는 나중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아직 너프 방향에 대해서는 고려중입니다.    - 잭스 너프 – 잭스 정글이 너무 강력합니다. 너프할 부분을 찾고 있습니다.   - 카밀 너프 – 카밀 정글의 위력을 줄일 것입니다. 기본 공격속도 감소를 통해 정글링을 힘들게 할 것입니다.    - 르블랑 너프 – 르블랑의 위력을 줄이기 위해 너프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아마 직관적인 데미지 감소 너프일 것입니다.    - 일라오이 버프 – 일라오이의 스킬 쿨다운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일라오이를 버프시켜야 한다는 의견은 확고하지만 버프 방안에 대해서는 생각 중입니다.   8.24에 적용되지 않지만 고려중인 사항들   챔피언: - 파이크 너프 – 저희는 파이크가 골드와 경험치 우위에 있을 때 너무 강력하다고 생각합니다. 파이크의 픽률은 꽤 낮지만 파이크가 솔로 라인을 섰을 때 너무 강력하며, 너프는 .24b 패치에 적용될 것입니다.    - 카서스 너프 – 더 이상 정밀 특성이 공격속도 증가 스탯을 강제하지 않음으로, 카서스가 정밀 특성의 침착과 최후의 저항을 선택하는것에 대한 패널티가 없습니다. 이 두 특성은 다른 모든 챔피언들과 비교해 보아도 카서스에게 가장 효율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원딜 카서스를 비롯한 카서스들을 주시하고 있지만, 아직 픽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조사중입니다.    - 탈리야 – 8.23 패치 이후에 정글 탈리야들이 다시 살아난 것을 보았습니다. 탈리야에 대해선 지속적으로 관찰 중입니다.    룬과 아이템   - 구인수 – 현재 아무런 변화도 계획되지 않았습니다. 구인수에 대한 변화는 카이사 말고 다른 챔피언들에게는 거의 영향이 없으며, 카이사의 구인수에 대한 의존도 또한 그리 높지 않습니다. 밸런스에 악영향을 끼치진 않지만 성공적인 패치였다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 기민함 – 이것은 몇 특정 챔피언들에게 매우 강력한 선택이며, 많은 챔피언들에게는 필요가 없습니다. 이 특성은 예전에 비하면 조금 더 활용 빈도가 적고 약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이 어떻게 사용되는 지에 대한 분석이 더 필요하며, 많은 소환사들이 아직 룬 특성을 바꾸지 않은 채 게임을 즐기는 것을 보아서는 시간이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 침착과 절대집중 – 두 룬 특성은 매우 강력합니다. 하지만 저희의 생각으로는 현재 이 두 룬 특성의 강력함이 유지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원문 보기: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wwZodBPe-quick-gameplay-thoughts-november-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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