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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후 패치내역과 이즈리얼의 현위치 - 개발자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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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우리가 룬에 방어력 관통/마법 관통 능력을 주지 않는지   다가오는 프리시즌에서 우리는 룬 선택에 따라서 스탯이 딸려가지 않게 함으로써, 조금 더 선택의 폭을 넓히려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문의하신 질문중에 방관/마관 능력치를 룬선택에 따라서 주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는데 현재로써는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 예전의 룬 시스템에서 여러분이 가질수 있었던 스탯들을 토대로 프리시즌에서 스탯을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근본적인 이유들: - 방어력 관통은 방어력이 높은 상대보다 낮은 상대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우리는 방어력이 취약한 챔피언들이 큰 데미지를 받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 저희는 게임 시작부터 주어지는 관통력을 없앰으로써 어느정도 밸런스를 맞출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을 다시 추가한다면 마법사의 장화나 마법 관통력 아이템들이 기용되지 않는 결과를 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통력을 돌려주는 것은 득보다 실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부가적인 이유들: - 스탯의 숫자들을 낮게 하는 것이 더 쉽고 깨끗한 UI를 구현합니다. - 관통력을 가지는 것이 나을지, 혹은 주문력이나 AD를 올리는 것이 나을지에 대한 고민은 항상 장단점을 고려하는 항목이 아니라 수학적인 문제로 부결됩니다.    이즈리얼의 현황 이즈리얼의 업데이트가 된지 시간이 조금 지났으며, 우리는 이즈리얼에 대해 이러한 생각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즈리얼은 AD 빌드가 더 안정적으로 활약합니다. 특히 이즈리얼은 논타겟 비중이 높기 때문에 숙련도가 낮은 유저의 경우에는 이즈리얼로 활약하기 힘듭니다.우리는 이즈리얼의 현재 밸런스가 꽤 알맞은 수준이거나, 업데이트된 이즈리얼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숙련도가 늘어날 경우에 꽤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 이즈리얼의 AP 빌드는 업데이트 이전보다 더욱 더 약해보입니다. - 우리는 이즈리얼의 W 레벨당 스킬 데미지 증가를 올려주려 합니다. AD 이즈리얼이 W스킬을 늦게 찍는 반면에 AP 이즈리얼들은 W 스킬을 선마하기 때문이죠. 이것은 하마 8.22 패치에서 이루어질 것입니다.  - 그러나 우리는 이즈리얼의 AP 계수를 올려주려는 생각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미 쌍여눈 빌드가 꽤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AP 계수가 올라간다면 모든 이즈리얼 유저들을 쌍여눈 빌드로 강제하는 결과를 낳습니다.    8.21 패치 내용 추가   우리는 8.21 패치에 대하여 몇가지를 추가하고 실험해 보았습니다. 다음이 우리가 고려한 패치 내역입니다.   - 아트록스 – 우리는 아트록스를 너프할 계획입니다. 기본 이동속도와 궁극기 지속시간을 줄일 생각입니다. 이것은 8.22 패치에 적용될 것입니다.  - 아우솔 – 아우렐리온의 강력함을 조금 깎아내려고 합니다. 초반 게임에서 아우솔을 조금 더 취약하게 할 것이며, 회복량을 조금 올려주어 아우솔을 연습하는 사람들에게 고통을 조금 덜어줄 것입니다.  - 이렐리아 – 이렐리아의 강력함을 전체적으로 깎아낼 필요가 있습니다. 기동성이 너무 높기 때문에 이렐리아의 이동속도를 5 깎을 것입니다. 이 변화는 글로 읽을 경우에 아주 작은 변화처럼 보이지만 특정 챔피언들을 상대할 때는 큰 차이를 보입니다. 패치가 적용된 이후에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보고 더 큰 너프를 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인 너프가 필요하다면 W 스킬의 쿨다운을 손볼 생각입니다.  - 자크 – Q 데미지를 버프할 것이며, 이것은 Q 1레벨 때의 데미지, 그리고 스킬 레벨 성장당 데미지 또한 올릴 것입니다. 이러한 패치를 통해 자크가 초반에 조금 더 강력해 질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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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보기: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YbIFe8YL-quick-gameplay-thoughts-october-17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YbIFe8YL-quick-gameplay-thoughts-october-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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