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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 리프트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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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일드 리프트 리얼토크 - 2020년 10월 9일

기획 디렉터 브라이언 “FeralPony” 피니가 접속 문제, 게임 시간, 게임 밸런스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글쓴이

  • Brian Feeney


와일드 리프트 리얼토크는 저희가 파악한 커뮤니티의 트렌드를 다루고 우려의 목소리와 피드백에 대답하며, 와일드 리프트 기획 뒷이야기를 플레이어 여러분과 (현재로서는) 2주에 한 번씩 공유하는 시리즈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또 다른 리얼토크와 함께 FeralPony가 인사드립니다.





지역별 클로즈 베타가 공식적으로 시작되었는데요, 저희는 많은 것을 알아가며 신속히 개선사항을 도입해오고 있습니다. 플레이테스트에 참여해 피드백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베타 참여



먼저 모든 분께서 관심을 두고 있는 것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와일드 리프트를 플레이하길 바라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여주신 관심은 저희로서는 고무적이지만, 안타깝게도 클로즈 베타의 특성상 플레이하기를 원하는 모든 분이 아직 클로즈 베타에 참여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이 부분이 불만족스럽다는 점 저희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저희 팀은 더 많은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도록 무던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지원 중인 지역의 수용 능력을 대폭 확대했으며 테스트 지역을 확대해 한국과 일본에서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접속 문제

접속 문제와 관련해 일부 플레이어분들께서 지연 및 패킷 손실 등의 문제를 신고해주셨습니다. 이와 같은 문제는 저희가 테스트를 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해서 신고 부탁드립니다. 전반적인 인프라와 플레이어가 여러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에 접속하는 세부적인 방식은 지역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그래서 저희가 긴 시간을 들여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죠. 저희는 모니터링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개선에 긴 시간을 투자했고, 문제 발생 시 이를 더 잘 파악하고 대처하기 위해 현지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와 직접 협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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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간

게임 시간은 다소 논란이 있는 주제로서, 이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어오고 있습니다. 게임 시간이 너무 긴가요? 아니면 너무 짧나요? 이에 대한 저희의 의도와 게임 시간 현황에 대해 잠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와일드 리프트의 진행 속도를 PC에서 즐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진행 속도에 맞추는 것은 저희의 목표가 아닙니다. 와일드 리프트는 30분 내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저희에게는 중요합니다. 앱을 열고, 챔피언을 선택하고, 게임을 로딩하고, 내가 좋아하는 챔피언으로 게임을 즐기고, 승리 화면을 보며 승리를 만끽하는 시간을 포함한 시간이죠.



핵심적인 게임 자체를 플레이하는 시간은 평균 16~18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승패가 이미 한쪽으로 기운 게임은 더 일찍 끝나고 대역전극이 펼쳐지는 게임은 더 길어질 수 있겠죠. 전반적으로 평균 게임 시간은 만족스럽지만, 약간 길어지는 게임이 저희가 목표로 하는 것보다는 많은 것 같습니다. 저희는 이미 이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변경사항을 준비해 놓았지만, 앞으로 예의주시할 문제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피드백이 저희에게는 정말 중요합니다. 게임이 너무 길거나 짧게 느껴진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더 많거나 더 적었으면 하는 것이 있나요? 이러한 정보는 더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저희에게 필수적인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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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밸런스

챔피언 밸런스에 대해서는 더 많은 데이터를 확보하기 시작했지만,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아직은 새로운 전략을 개발하고 새로운 챔피언으로 플레이하고 있기 때문에 저희도 아직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이미 몇 가지 변경사항을 적용했지만 앞으로 몇 주간 더 많은 챔피언 관련 작업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너무 강하거나 약한 챔피언 역할군을 위해 더 넓은 범위의 전반적인 변경사항도 고려 중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앞으로의 패치에서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연습 모드

연습 모드에 대한 요청이 많았는데요, 곧 플레이어 여러분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연습 모드가 생소한 분을 위해 말씀드리자면, 연습 모드는 어떤 챔피언이라도 테스트해보고 멋들어진 야스오 콤보를 연습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아직 보유하지 않은 챔피언도 연습 모드에서 써 볼 수 있게 할 예정이기 때문에 획득한 파랑 가루를 더 알차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신규 기능

신규 기능에 대한 요청이 많았습니다. 아직 저희의 우선순위는 게임을 가능한 한 빨리 출시하는 것이지만, 앞으로의 패치를 통해 일부 신규 기능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제안 부탁드립니다!



저희 팀은 앞으로도 커뮤니티와 함께 게임을 만들어나가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더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께 게임을 선보이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





브라이언 & 와일드 리프트 팀



  • Brian “FeralPony” 피니 님은 챔피언, 게임플레이, 게임 시스템, 밸런스 등에 관한 모든 게임 기획 팀을 관리합니다. PC 버전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그레이브즈, 헤카림, 럼블, 제이스, 피즈를 주로 플레이했고, 리그 오브 레전드의 임시 일러스트를 만든 장본인입니다.



뭐..그렇데요. 천천히 또 베타 푸니까 끝났다고 우지 마시고 기다리셈.. 나도 존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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