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 주작과 트롤 수 증가, 솔랭 수 감소, 게임 만족도 저하의 상관 관계에 대한 분석 자료.
뭔 소리냐면.
라이엇 매칭 주작 특허가 엄청 오래 전에 나왔대. 이후에 시스템을 바꿨다고 해도 그게 2017~2019년도고.
우리 그 때 매칭 주작으로 불탔어? 우리 그 때도 게임 만족도 낮다면서 불탔어? 아니야.
그럼 눈치를 채야지.
매칭 주작 타이밍과 솔랭 수가 감소하기 시작한 2023~2024년도랑은 타이밍이 안 맞아.
참고로 솔랭 수가 최근 3년 간 줄어들었다는 정보는 ps 채널가면 알 수 있음.
자, 그럼 이상하지. 이거 두 개에는 관련이 없어.
애초에 나는 승률 50퍼 맞춰주는 게 무슨 문제인지 이해가 안 가.
그럼 니네 말은 10판 하다보면 팀에 70퍼 한 명 나와서 캐리해주는 게임, 그런 게임을 원하는 거야? 그거야 말로 버스 마인드 아니야?
뭐 밑에 글은 게임이 재미가 없어졌다고 하는데, 맞아. 게임 재미 없어졌어.
근데 게임이 재미가 없어진 건, 매칭 시스템에서 기인한 게 아니야.
트롤 수 증가, 내구도 패치로 인한 솔로 캐리력 감소, 게임 인구수가 많다 보니 필연적으로 생기는 분탕 및 라이엇의 챔피언 패치 방향성 때문이지.
실제로 내구도 패치를 감행한 건 2022년 여름. 에메랄드 티어 도입도 2023년. 작년 솔랭 스플릿 1년에 3번으로 변경.
그리고 이에 맞추어 2022년부터 롤 솔랭 수 꾸준히 하락세.
자, 그럼 묻자.
2017~2019년 매칭 시스템 개편과 2022~2024년도 라이엇의 패치 중에, 뭐가 더 게임 흥미도 하락에 영향을 줬을까?
데이터 분석을 굳이 하지 않더라도 알 수 있잖아. 이건 그냥 라이엇 패치가 문제인 거지,전~~~혀 매칭 시스템과는 관련이 없어.
뭐 매칭 주작으로 인해 승리가 내 마음대로 결정이 안 된다?
이 말을 하는 애들은 자기 말이 모순이라는 걸 몰라?
니네 손으로 결정이 안 된다는 말은 즉슨 팀에 누군가는 승패 결정권을 가지고 있단 얘기 아니야? 4명이 잘하는데 1명이 못해서 졌다? 말이 안 되잖아. 왜? 우리팀 4명이 잘했으면 상대 4명은 비교적 못했다는 얘긴데, 그 1명이 얼마나 똥쏴재꼈으면 4명의 비교적 우위를 커버해?
자, 그냥 승패 결정권자가 너희가 아니게 된 것뿐이야. 왜?
게임 패치 방향성도 있지만 결국에 이 게임은 상향 평준화가 됐고, 뉴비들도 손쉽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으니까.
그럼 뉴비였던 얘들이 올라오는데, 너희 티어는 그대로잖아. 높아봐야 다이아, 마스터 아니야?
그럼 당연히 동실력인 애들이 많아지고, 특정 시점에 포화가 될 거야. 그러니까 너희가 예전처럼 캐리가 안 되지.
내가 지금 한 말들이 이해가 안 되지. 아니? 내가 보기엔 이해하기 싫은 걸거야. 너흰 그냥 뇌내 자기 방어 기제가 발동해서, '나는 잘못 없어.' 이게 기본적으로 깔려 있어.
딱히 너희 방어 기제를 욕하는 건 아니야. 인간이라면 누구나 있으니까.
근데 하다못해 없는 죄를 만들어내진 말아야지.
아무리 라이엇이 패치와 일을 못한다고, 지들 못하는 것까지 떠넘겨버려?
그래놓고는 자랑스럽게 커뮤니티에서 떠벌려?
난 이해가 안 돼. 어쩌다 사람들의 수준이 이렇게 떨어졌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