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리그오브레전드

온라인 824

스웨인 리워크 아무리봐도 좋을거같지가 않은데

조회수 216댓글 11추천 4

패시브 관련 변경:

최대 체력의 (4/5.5/7%)에 해당하는 마나 회복 -> 삭제 -사실상 1코어를 영겁으로 고정시키는 빌드(양피지 상위 아이템은 비주류) -특히 라인 스웨인의 초반 난이도 상승 -영감: 초시계, 비스킷에 대한 수요 끌어당기기 재사용 대기시간 12/9/6 -> 10+쿨감 적용 -1코어를 영겁으로 갔을 때, 존야-정령 정도로 쿨감 확보? -쿨감 40%를 맞추기 너무 어려운 챔프(맞출경우 AD상대로 취약)

Q: 쿨다운 전 구간 1초 감소 -마나회복 삭제로 인한 라인 스웨인을 보상버프한듯? -구 리산드라처럼 운영할 수 있겠지만 성능은 글쎄.. Q: 번개 각도 감소, 챔피언 통과 -스웨인의 장점이었던 전면 한타에서의 성능 극대화 -딜링 괸련해서 굉장한 버프, '최전방에서 싸우는 메이지'에 가장 맞는 리워크 아닐까?

W: 사거리 대폭 증가, 피해량 감소, 고렙구간 마나소모 감소 -50% 피해감소 때매 글로벌 라인관리는 X, 정글 보조는 OK -피해량 감소: W는 피해량은 높지만 주력스킬 X, 체감은 되겠지만 의외로 불편하지 않을 수도? -고렙 구간 마나소모: 14~18렙에서만 체감될 내용일듯 -일정 범위 내에 시전할 경우 미니언 피해감소량이 줄어든다면, 라인 스웨인은 쓸만했지 않을까

E: 쿨 13/12/11/10/9 -> 10, 마나소모 감소 -역시 패시브 마나회복 삭제에 대한 보상패치 -E의 고질적인 문제는 여전할 것, 그저 초반 리스크를 낮춘 거


기본 이속 10 감소: 굉장히 큰 너프 -한타에서 궁쓰고 비벼야 하는 챔인데 기본 이속을 낮춘다? -궁의 리스크는 커졌지만 리턴은 그대로인 느낌



장점: 기본적인 챔프의 스펙이 좋아짐(Q딜링, W글로벌개입, E쿨)

단점: 챔프 자체가 너무 애매하게 설계된 것 같고, 고질적인 문제는 고쳐지지 않았다. 템트리만 봐도 마나부족-영겁의 필요, 생존-존야의 필요, 이동기-벨트의 필요, 궁 강화-정령의 필요, 치감-모렐의 필요 등 챔프의 단점을 하나하나씩 상쇄해야 하는게 템인데 단점이 너무 많아 템 선택이 어려움 따로 노는 스킬셋에서 나오는 애매함: W를 리워크해줄 줄 알았는데 사거리 증가? 최전방에서 싸우는 메이지가 붕이챔이 되버린 느낌 라인 스웨인이나, 서폿 스웨인이나 극적인 티어상승은 없을 것 공포 곰 태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