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무도와 마법공학 총검의 피흡 고유 지속효과는 중첩이 된다. 적용되는 효과는 같지만 효과의 설명이 미묘하게 다르다. -이 두 아이템의 흡혈 효과는 사실상 흡혈 효과의 상위 개념이다. 그 이유는 아이템 효과로 입힌 피해에 대해서도 흡혈효과가 적용되기 때문.
-멜모셔스에 달려있는 주문흡혈은 범위 스킬에는 33%만 적용되는 듯 하다. (정확한 수치는 없지만 자체 측정결과 기준 약 1/3) -워윅, 가렌, 레오나의 Q스킬같은 평타 강화 스킬에는 흡혈효과와 주문 흡혈 효과 중 1개만 적용된다.(10+10=10)
-위 아이템의 공통점은 평타에 아이템 효과 대미지를 입힌다는 점이다. 여기서 평타 대미지로 판정이 되어서 생명력 흡수 효과(흡낫효과)가 적용되는 아이템은 몰락한 왕의 검과 (의외로) 망자의 갑옷 뿐이다. -내셔, 마최, 키르히아이스의 파편(동일 아이템군 및 룬)은 일반적인 생명력 흡수 효과를 받지 않는다. (마최는 자체적인 아이템 효과다.) -다만 총검 및 죽무의 고유 지속효과에 따른 흡혈은 가능하다.(당연한 얘기겠지만.)
-아이템 효과에 따른 마법 대미지도 마법 관통력의 옵션을 적용받는다.
-방어구 관통력과 강인함의 계산 방식은 곱연산이다. EX 1) 다리우스의 E스킬 만렙 기준 방어구 관통력 35%를 적용받은 상태에서 방어구 관통력 35%인 도미닉 경의 인사 아이템을 사면 35%+(35%65%) 즉 57.75%가 된다 EX 2) 정밀 룬의 일반 룬에서 강인함을 풀스택 30%까지 쌓은 뒤 헤르메스의 신발을 구입하여 강인함 30%를 추가로 얻으면 실제 적용되는 강인함은 30%+(30%70%) 즉 51%가 된다.
닉네임을 똥글장인으로 바꿔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