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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들 롤 알려주면서 느끼는 근본적인 문제 적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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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튜토리얼이 ㅈ같이 알려줌 '튜토리얼이 그냥 저기 있는 넥서스 뿌시면 되요!' 이거임 이게 말이 되냐고 일단 게임을 이기려면 넥서스를 뿌시는게 맞지만 너무 많은걸 알려주지 않음 튜토리얼이 루즈한걸 방지하기 위해서 일부러 짧고 그런식으로 만든거라고 생각하는데 적어도 역할군은 탑,정글,미드,원딜,서폿이 있고 위치는 이렇게 이렇게 주로 뭐뮈한 챔피언들이 간다. 정도는 알려줘야 한다고 생각함 2.유저들에게 게임이 방향성을 제시하지 않음 일단 봇전만 봐도 2탑 1미드 2바텀 이렇게 가는데 이게 맞냐고 실제로 낮은레벨 일겜도 이렇게 간다. 그리고 스펠도 막혀있다 이게 정글이 없는 가장큰 이유라고 생각하고 점멸을 늦게 배워서 점멸의 변수 창출 가능성을 보여주지 않고있다.그래서 대부분 점멸을 안든다. 3.룬 챔피언마다 효율의 맞는 룬이 있다.게임은 룬런데 아래 낮은 레벨을 챔피언에 맞게 규정하지는 는다 그런데 낮은 레벨때에선 어떤챔피언이 어떤 룬을 드닌게 효율적인지 잘모른다.그래서 기괴한 룬,챔,아이템의 삼위일체를 볼수있다.적어도 챔피언 구매창?정보창에 쪼그만하게 유저들 데이터를 모아서 표시하거나 라이엇이 생각한 룬 같은건 알려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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