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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체) 같은 거로만 해봤는데 5연승 했다. 재미도 보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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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승도 우승인데 게임 자체도 너무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서두에 존1내 길게 설명하면서 공략조로 이야기를 쓸려는 이유는 같은 테크로만 가는데도 계속 이기는거보면 확실한 약인거 같음. 한두번이면 모르겠는데 지금 5연승한거야 같은 방법으로만. 아까 내가 쓴 글에도 결국 4야생3변신2용3법사+2유령예정 스샷이 있는게 그 증거임. 매번 1등할때마다 스샷 찍어둘걸 그랫다 아무튼 이거 1티어 시너지인거 다들 알지? 그게 뭐 신선하냐고 하겠지만, 미리 말하는데 그 중간과정이 중요한거야. 정글 강의도 동선이나 바위게 그냥 서서 잡는방법 뭐 그런거나 팁 조금 있는거지 무릎을 탁 필 방법이 딱히 있는건 아니고 행동에 대한 그 이유를 설명하는거잖아. 이 글도 마찬가지임. 약 파는거니까 안믿을수도 있지. 당연해. 하던대로 하되, 재미있는거 해보고싶거나 첫 드래프트 픽이 개꼬였다고 생각하면 손해볼거 없이 해봐. 무조건 약 멕일려고 하지 않는다

시작 일단 템이 뭐든간에 첫 드래프트는 거벨을 들고있는 블랭을 위시한 싸움꾼이 1순위 타겟임. 이거 아무도 집지도 않아서 또 큰 장점. 애들 막 뭉쳐서 뭐 하나 집어볼려고 아둥바둥 하는게 관전포인트.

그래도 어떻게 이것만 하나. 좋은템 먹어서 다른 것도 해봐야지. _약간의 팁_인데 챔 빙글빙글 돌아가는거 다 보일 시점부터 우선적으로 3시7시 사이까지만 바라보는게 좋음. 이게 시계방향으로 돌기때문에 활성화 시간동안 약간 무빙평타 칠때처럼 쪼금 더 경로 앞으로 이동하는 식으로 하면됨. 아무튼 그 외에의 각도는 좋은거 나와도 못고름. 쳐다볼 필요도 없음. 선택과 집중. 이게 이 게임류의 모토인데 이거 안하면 지는거임.


아이템 애시당초 스킬 굴려서 딜 유틸 챙기는 거라 공템빨 안받음. 대자연? 좋지. 근데 뒤집개를 일부러 의식해서 모으면 그만큼 로스나는거임. 게다가 이 조합은 유미,요우무,얼망,기맹,몰왕 들어갈 이유도 없음. 쓸큰지 나오걸랑 후반에 추가하는 마법사 주면 됨. 아리 3성 빨리 띄울거 같으면 2성아리 먼저 줘도 좋다고 봄. 여눈이나 대검 곡궁은 유틸쪽 애들줄거라서 쓸큰지랑 같은 맥락임. 여눈 대검은 룰루줬다가 룰루 팔고 아우솔 줌. 곡궁은 킨드에게 개꿀, 공속템남으면 쉬바나 줘도 좋음 가장 쓸모없다는 음전자 마저도 음전자x2템 만들어서 나르나 워윅 주면 됨. 용인 쉬바나는 줄 필요가 없다.

싸움꾼 2성 2시너지or4시너지를 노린다 생각하고 상점에서 끊임없이 집음. 그게 안나오면 다른거 나오는거 조합하면서 쓰고 팔고 사고 해. 1코로 만드는 유닛은 어차피 되팔아도 손실이 없다 어차피 연승해서 연승이자랑 피관리 잘 할려고 하는거니까 이자 깨지더라도 다 나오는거 집어. 콕 찝어서 뭘 집는지도 상세히 적어둠. 그런 의미에서 이자무시하고 1코는 부지런히 줍자. 나중에 렙 올라서 확률 떨어지면 인벤에서 썩어나서 피곤함

초반 : 워윅(필히 3성각. 그러나 노템이어도 됨) 니달리 블랭(2성 두개까지 간다) 아리 + 렉사이 룰루 베이가         그렇게 좋다는 룰루마저도 쓰다가 나중에 후반에 카서스뜨면 버리니까 2성만 킵.          렉사이는 고민도 없이 2성에서 쓰다 버린다.          베이가도 나중에 배제될 가능성 있음 3요들의 20%회피.. 좋은건 맞는데          최소 여기에 뽀삐가 들어갈 여지 있어서 탱라인이 보강되는거 아니면 그냥 말자.          어차피 6요들도 아님. 암살자가 잘컸으면 생각해봄. 중반 : 쉬바나 나르 초가스 + 엘리스         초가스는1개만 사도 되고 변신이 갖춰졌으면 아예 안사고 넘어가도 됨)         그리고 엘리스는 나르나 쉬바나2성이 빨리 안뽑힐거 대비해서 사두는거임.         얘도 2성에서 킵 중후반: 아우솔 카서스 킨드레드


이제부터 약팔거임 블랭 다들 집지도 않으니까 중반갈떄까지 2성 두개 1성을 구석배치로 아리 니달리를 보호하는 형국으로 필드에 채우면서 워윅으로 싸움꾼+야생으로 시너지를 꾸밈. 이 부분을 위해 공략을 쓴거임 사실. 2성 블랭의 스킬 데미지는 400이고, 시작하자마자 400데미지를 줄수 있다는건 유닛도 3~4개있는 초반에 사기적인거임. 비인기인만큼 블랭2성 2개도 인구수5일쯤엔 현실성 있고. 실제로 전판 모두 뭔가 좀 갖추기도 전에 이미 나오는 경향이 있음. 야생은 게다가 경쟁자가 당연 있을 법한 인기 시너지인데 그 빛은 4 야생에서 나오는건데 야생만 고집스럽게 외치면 쥐어터지고 광탈하거나 나 또한 모으고 있기에 잘 안떠서 2야생 유지하느니 다른걸로 우회해버림. 그리고 블랭 두마리면 일단 딜 800넣고 시작함. 3렙카직스 고립뎀이 800인데 마나도 잘 못채우고 고립 상황도 쉽지 않은 걸 생각해봐. 체력템에 신경 써주었기 때문에 초중반 암살자 간 사람 있어도 우리 뒷 유닛이 짤리고 시작해도 이김. 물몸색히들은 평타로 두드려패주면 됨. 레드 있으면 금상첨화임. 파이크도 두번째 스킬 쓰고 주욱 멀리갔다가 가장 잘 땡겨져서 뒈지더라. 블랭 많을수록 효과 UP 일단 나를 신경쓰지 않은 적들은 후방 딜러를 잃음. 그렇다고 해서 신경써서 전방에 있을 부탱커 역할의 유닛을 후방 배치한다고 해도 그것도 이득임. 주탱커가 아니기때문에 상당히 부실한 편이고 처치에 그닥 어려움 없음. 간혹 이걸 대처하겠다고 메즈 유닛을 뒤에 놓는데.. 그 유닛에 어지간히 신경 써준거 아니면 오히려 더 최고의 상황이 나옴. 초반이라 더더욱 대비 힘듬. 이렇게 몇라운드 지나가면 애들눈에 내가 띔. 적이 대각선 위치에 안두고 나랑 가깝게 두는데, 이걸 느낀 순간부터 적 쭈욱 훑어봐서 어느쪽에 많은지 보고 그 반대 대각선에 배치 다시하면 됨. 초반엔 다들 자기 오른쪽에 두거나 중앙에 두는 경향들이 있음.

오토체스도 그런 경향 심하게 있는데, 1등한테 쎄게 털리다보면 다들 자기 조합이나 배치 신경 끄고 그 뒤로는 1등을 카운터 쳐볼려고 함. 2 3등한테 쎄게 털린건 신경 안씀 그렇기에 연승하다가 '아 1등하고있었는데 슬슬 떨어지네' 느끼면서 나중엔 이기기 쉬운놈이 없어짐. 이걸 대처 못하면 잠시뒤부터 연승 끊기고 중위권에서 바둥거림. 화풀이로 하위권이나 조지고 있고. 이건 퀸까지 가본 내가 아는데 진짜 폰에서 퀸까지 다 그래. 좀 오버하자면, 6귀족 카운터 치겠다고 암살자가 애니비아 준비하는 수준?

근데 난 사실 이렇게 정성들여서 쓴 이유가 블랭 3마리가 땡겨서 다굴쳐서 순삭내고 유유히 이기는게 너무 웃겨서 그러는거임. 이게 포인트인데 실용적이라는 이유로 다른 이야기가 98%인 느낌이다....

여튼 이렇게 니달리랑 아리랑 2성 만들어주면 바로 올려주고 나르 뜨면 형상변환 넣어볼 고민하기 시작하는데. 쉬바나 나르 2성 준비 안되어있고 아직 안지고있다면 블랭 싸움꾼 야생 유지 해도 됨.

차근차근 그다음 1단계 환골탈태는 4야생 3변신 맞춤. 이게 되자마자 블랭은 두개다 팔아준다. 그동안 렉사이 초가스가 있었다면 마찬가지로 수고했다. 그다음은 아우솔을 위시한 3마법사 3용 버프 맞추기위해 리롤하면서 아직 2성이되지 않은 나르도 2성만든다 (1성으로 투입할려면 일단 최소한 거벨 줘야한다) 아직 3성작 안된 워윅과 니달리 아리도 또 틈틈히 줍는다. 근데 3성을 찍기위한 리롤은 아니라는거 기억해야함. 여기까지가 6렙 2단계 환골탈태가 완료되는 렙. 그리고 쌓은 골드로 이자와 렙업 리롤각을 잘 잡아서 7렙 찍고 카서스와 킨드를 찾음. 근데 찾긴 찾되 7렙에서 킨드 넣을 생각하면 안됨. 룰루가 꽤 잘 모였다, 템도 좋다 하면 카서스 포기하고 야스오2성을 생각해본다. 공간이 없어서 룰루 안모았고 마법사 시너지에 카서스 넣었다 그러면 야스오 1성이라도 넣음. 그리고나선 그것들 찾으며 틈틈히 모은 다른 저코유닛들도 마저 3성각 가능한것들을 살핀다. 피 여유가 있고 골드도 40골 이상 가지고있으면 리롤 하지말고 8렙각 보면서 유령시너지도 챙긴다. 만약 장기전가거나 뒤집개를 먹었다. 그러면 줏어놓은 잉여 나르 있으면 하나 더 투입한다.

상성 6귀족은 어지간한 럭키원딜+2성케일 아니면 질긴 고기일뿐. 4제국은 위험하다고 못느껴봐서 모르겠다. 6어쌔는 2쇼진 파이크가 3번쯤 긁고도 살아있으면 내가 진거. 근데 어지간해서 파이크는 스친거에 죽음 4닌6어쌔는.... 제드나 아칼리 크리 한방에 사라져서 탱이고 나발이고 없더라. 얘 말고는 딱히 적수가 없긴 한데 유령무희를 탱 라인에 껴주면 고작 템 하나에 이거만큼 쉬운 적이 없어짐. 해적은.. 저거 맞출동안 전환 안하고 있었으면 질 생각해야할거고. 파이크는 6어쌔때와 마찬가지로 피곤하긴 함. 미포궁이 어찌될진 몰라서. 근데 파이크 미포 대박터져도 늘 보면 스킬뎀 면역인 쉬바나가 혼자 남아서 다 정리하더라. 애시당초 미포가 나르한테 잘 끊기기도 해서 잘 걱정이 안되는데. 공허랑 악마시너지는 조ㅈ밥. 요들은 감나빗 짱나긴 하는데 역시 또한 못이길거 아니라고봄


전반적인 게임 아이템 좋은거 집겠다고 연패 타는애 상위권 올라오는건 늑대까지 최소 쇼진한개이상 파이크 룰루 같은걸로 잘 조합 맞춰서 2성 띄우지 않는 이상 본적이 단한번도 없다. 그런의미에서 패패승패패승이라도 상관없으니 무조건 이길려고 들어야함. 이자관리랑 피관리랑 연관이 있는데, 피 많으면 50킵 해도 되지 당연. 근데 피 50%만 되도 이자4원이상 골드 들고있으면 어어 하는 사이에 개작살남. 한번 지고나면 적 진형이나 유닛 봐서 배치 살피고 다른것도 준비해보고 그래야하는데 안일하게 돈 계속 들고있으면 준비 시간 부족해서 돈들고 리롤실수하고 놓히고 그렇게 멘붕하다가 그대로 게임 오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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